본문 바로가기

Hot 이슈 & 트렌드

저축은행 금리비교 (예금, 적금) 한번에 쉽게 비교하는 방법은?

728x90
반응형

저축은행-금리비교

바야흐로 고금리의 시대 아니겠습니까? 전 세계 기축통화인 달러의 가치가 하락하니까 미국의 연준에서는 계속 금리를 올리고 있는 실정이고 그로 인해 다른 국가들도 모두 자국의 환율을 방어하기 위해 같이 기준 금리를 올리고 있습니다. 금리 상승으로 인해 부동산 및 경기가 얼어붙는 효과는 있지만, 그래도 이제는 주식보다 예금 및 적금으로 돈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러분들은 지금과 같은 고금리 시대에 어느 은행에 본인의 자산을 맡겨 재테크를 하고 계십니까? 과거 2년 전 및 코로나 1년 차 시대에 갑자기 폭락했던 주식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주식으로 몰빵하는 투자를 아직도 하고 계시지는 않으시지요? 

 

오늘은 1 금융권을 보다 예금 및 적금 금리를 더 많이 주고 있는 저축은행 금리비교를 한 번에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축은행 금리 은행권이랑 얼마나 차이 날까?

오늘 날짜 기준으로 2022년 10월 24일 중앙일보 신문 기사에 보면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시중 은행권보다 1% 포인트 이상 높다"라고 기사가 송출되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예금 금리에 대해 검색해 보면 아래와 같이 예금 금리를 적용해 주고 있습니다.

 

• 우리종합금융 정기예금이 최고 5.10%

• JB 1,2,3 정기예금 최고 5.10%

• IBK 성공의 법칙 예금 최고 4.88% 

 

그러면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는 어떠할까?

 

• 한국투자 저축은행 : 1년 ~ 23개월 만기 정기예금 연 6.50% 금리 제공

• 키움예스 저축은행 :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1년 만기 e-정기예금 연 6.20%

( 1년 단위로 금리가 변경되는 3년짜리 e-회전 Yes 정기예금 연 6.30% 제공 )

• 안국 저축은행 : e-정기예금 단리식 연 6.50%

• 안국 저축은행 : e-정기예금 복리식 연 6.50%

 

단순히 포털 사이트에서 금리 비교를 해봐도 최고 1.40% 정도의 금리 차이가 발생하니 많이 차이가 발생합니다. 최근에는 저축은행으로 고객들이 너무 몰리면서 하루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해서 금리를 최초 연 6.50% → 연 5.15% 로 금리를 낮춘 저축은행도 있다고 합니다.

 

 

728x90

 

| 저축은행 금리 비교 쉽게 가능한 방법은?

금일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가 접속이 폭주하면서 사이트가 다운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예금 및 적금에 대한 금리를 각 지역별 저축은행별로 모두 금리 비교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 https://www.fsb.or.kr/ )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 하단에 [ 예금금리 / 적금금리 ] 배너를 클릭하면 전국의 저축은행 예, 적금 금리를 한 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지난 19일부터 접속자가 6,000 명이 넘어 홈페이지가 일시 마비되는 현상도 있었다고 하는데 홈페이지 방문자가 6,000명 밖에 안되는데 홈페이지다 다운이 되면 개선이 좀 시급해 보이긴 합니다. 

 

저축은행-예금-금리비교

 

저축은행중앙회 예금금리 비교 페이지입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우측에 [ 지역 선택 ] Select Box에서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저축은행의 단리, 복리 각 기간별 금리가 모두 출력되어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또한 비교를 원하는 저축은행 3개를 선택하여 [ 선택상품 비교하기 ]를 클릭하면 선택한 3개 저축은행의 금리를 한눈에 쉽게 비교가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에 보시는 것과 같이 현재 저축은행 평균금리가 12개월 기준으로 5.36%이니 정말 격세지감, 1년 만에 이렇게 금리가 달라질 수 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축은행이 금리를 많이 제공하면서 시중 자금이 많이 유입되고 있지만, 유의할 점도 있다고 하는데요. 저축은행은 시중은행보다 규모가 작기 때문에 위기가 닥칠 경우 원리금 보장이 안 될 수 있으니 예금보험공사에서 보장하는 1인당 5,000만 원까지 저축을 하는 것이 좋으며, 또한 5,000만 원은 원리금 + 이자까지 합산한 금액이기 때문에 정기예금 가입 시 4,500만 원을 넘지 않도록 예금에 예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마무리

오늘은 저축은행의 예금 금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도 현재 1 금융권에 묶어둔 금액을 빼서 지역 저축은행에 정기예금에 예치해봐야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재테크 관련 정보를 작성하다 보니 공부도 되고 좋은 정보도 저도 같이 알아가는 효과가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내일은 날씨가 오늘보다 2도가량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옷 따듯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파킹통장 TOP 7, 금리 비교 분석 ( 저축은행, 인터넷 뱅킹 )

최근 미국 연준에서 자국의 물가를 잡기 위해 지속적으로 금리를 올리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대한민국 한국은행도 빅 스텝을 계속 밟아 나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불과 작년까지만 해도 저금

lightsky.kr

 

 

주택청약종합저축 금리 인상시 이율은?

고금리 시대 1년 만에 부동산 시장이 급격하게 얼어붙어 이제는 거래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을 정도로 부동산 시장은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이 아직도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한 사

lightsky.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