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t 이슈 & 트렌드

'정동야행 일본 순사 옷 대여' - 서울시는 남탓중?

728x90
반응형

정동야행-일본-순사-옷-대여

 

| '정동야행'은 무슨 행사인가?

정동야행 행사가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기간 : 2022년 9월 23일 ( 금 ) ~ 2022년 9월 24일 ( 토 )

시간 : 17:00 ~ 23:00

장소 : 서울시 중구 정동 일대

주최 : 서울시

 

정동야행 행사는 서울시 주최로 진행되는 정동의 르네상스라는 주제로 정동이 과거와 미래를 잇는 대한민국 문화 중심으로서 재도약을 위한 2022년 정동야행을 개최하는 행사라고 합니다.

 

| '정동야행 일본 순사 옷' 대여를 버젓이?

정동야행-일본-순사-옷-대여

정말 제 정신을 가지고 이런 옷을 대여할 수 있는 건가? 싶었습니다.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행사인데 현재까지 정동야행에 이런 행사는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을사늑약을 체결한 덕수궁에서 일본 천황, 일본 순사, 일본 헌병 옷을 체험할 수 있게 대여를 하다니 이건 정말 제 제정신이 아니고서야 이런 옷을 대여할 수 있게 행사를 기획한다는 것이 의심스럽습니다.

 

* 을사늑약 : 1905년 일본이 대한제국을 강압하여 체결한 조약으로, 외교권 박탈 및 통감부 설치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조약이다. 이 조약으로 대한제국은 명목상으로는 일본의 보호국이나 사실상 일본의 식민지가 된 조약을 말한다.

- 일시 : 1905년 11월 17일 / 목적 : 일본이 대한제국의 외교권을 빼앗음

 

서울시 주최로 코로나 발생이후 3년 만에 개최된 정동야행 행사가 성대하게 막을 내렸는데 뒤늦게 이런 이슈가 터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일본 순시, 헌병대, 천황 옷까지 대여해주는 역사체험 행사가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정동야행-일본-순사-옷-대여

 

아픈 역사를 가진 우리나라인데 더군다나 우리나라 국민들은 일본과 관련된 문제라면 상당히 민감하고 나라와 관련된 이슈라면 단결이 잘 되는 민족인데 일부 누리꾼들은 '단순이 빌려주는 것 말고 전시만 했었어도 문제가 있었다'라고 말한 누리꾼들도 있었다고 합니다. 하필 행사가 덕수궁에서 진행된 부분도 잘못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1905년 을사늑약이 체결되어 외교권이 박탈된 그 역사의 현장에서 굳이 저런 옷을 대여하는 것이 맞냐는 지적인 거죠

 

정동야행-일본-순사-옷-대여

이번 행사의 주제는 '정동의 르네상스'라는 주제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나 국내외 관광객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행사였는데. 일본 관광객들이 저 옷을 보고 무슨 생각을 했을지 궁금합니다. 

 

정동야행-일본-순사-옷-대여

서울시에서는 현재 문제가 터지자 계약과 다르게 행사를 진행한 업체에서 무단으로 추가한 부분이라고 하고 있는데요, 문제가 터지기 전에 왜 사전에 관리 감독을 하지 않고 이제 와서 발뺌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법적 책임을 뒤늦게 묻기 전에 사전에 점검하고 행사를 진행했으면 뜻깊은 행사가 되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