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yden's 일상/Jayden's 여행이야기

제주도 렌트카 추천, 상위 매출 업체 TOP 5 가격 비교

728x90
반응형

제주-렌트카-추천

코로나가 발생된 이후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면서 국내 여행의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는 단연 제주도입니다. 저희 가족도 내년에는 어머님 칠순도 있고 해서 제주도 가족 여행을 고려중에 있는데, 제주도 여행 시 필수로 예약해야 하는 제주도 렌트카 중 상위 매출 TOP 5를 기록하고 있는 업체 기준으로 가격 비교를 해 보았습니다.

 

| 제주도 렌트카가 필요한 핵심 이유 3가지

국내 여행지 중에 제주도를 제외한 나머지 여행지들은 서울을 기준으로 내륙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전, 대구, 여수, 부산, 통영 등 서울에서 출발한다고 가정할 경우 본인 자차로 거리는 좀 멀지만 얼마든지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시 자차를 이용하는 핵심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내가 계획안 스케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바다 건너 제주도 여행 시 왜 렌트카를 꼭 예약하고 이용해야 하는지 그 핵심 이유에 대해 4가지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제주도는 대중 교통이 불편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섬인 제주도는 대중교통이 제주 공항 근처에는 버스, 택시 등 이동할 수단이 잘 구축되어 있지만 성산, 한림, 애월 등 제주도의 주요 여행지 주변은 도로 여건이나 대중교통이 자주 다니지 않는 곳이 많습니다. 또한 렌트카로 5분 ~ 10분이면 이동할 거리도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목적지까지 돌아가야 하는 경우와 대기시간을 고려하면 여행의 질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2. 제주도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제주도는 대략 서울 면적의 4배의 해당하는 면적을 자랑합니다. 주요 관광지와 관광지 거리가 상당히 먼 경우가 많고 그 관광지를 이동하려면 렌트카의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제주도에 도착하여 제주 공항에 내리면 "제주시"를 기준으로 관광지가 많은 중문, 서귀포시까지 이동하려면 렌트카 기준으로 40분 정도 소요되지만, 대중교통 이용 시 1시간 2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여행에서 시간은 곧 돈이라는 것 잘 알고 계시죠?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어야 정해진 일정에서 제주도의 이쁜 자연과 많은 관광지를 많이 돌아볼 수 있습니다. 

 

3. 짐을 가지고 다니기도 불편하고, 싣고 내리고 번거롭다

제주도 여행시 짧게는 2박 3일, 길게는 4박 5일 평균적으로 일정을 계획하고 간다고 하면 1인당 가지고 다녀야 할 가방과 짐이 한 보따리가 넘습니다. 기본적으로 어깨에 메고 다녀야 하는 가방, 또 여행 동안 갈아입을 옷을 챙긴 캐리어까지 생각하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짐을 싣고 내리고 보관하기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제주-렌트카-2

| 제주도 렌트카 가격 비교해야 하는 필요성

올해 2022년 8월 20일 신문 기사에 보면 제주도에 배를 이용하여 입도, 즉 본인 차량을 직접 배에 싣고 제주도를 여행하는 관광객의 비율이 전체 여행객의 5% 정도 ( 약 35만명 ) 된다고 한다. 이렇게 자차를 이용해서 제주도를 가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이유는 바로 제주도 렌트카 하루 비용이 30만원을 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비용이 증가하게 된 이유가 여러 가지 있지만 제주도의 렌트카 총량제와 코로나로 인한 국내 여행지 Top 제주도의 관광객 증가가 이유가 될 것입니다. ( * 렌트카 총량제 : 제주도의 환경보호와 교통 체증을 이유로 렌트카 업체를 제한하는 정책 )

 

결국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적어지는 상황이다 보니, 구체적인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무턱대고 제주도 렌트카 업체를 예약하게 되면 바가지 비용을 떠 앉을 수밖에 없게 되는 것입니다. 

 

| 제주도 렌트카 예약 전 확인해야 할 사전 정보

여행을 자주 다닌 사람들이야 렌트카를 예약할 때 사전에 무엇을 체크하고 점검해야 하는지 알 수 있지만, 1년에 한 번 또는 몇 년 만에 한 번씩 여행을 가는 필자와 같은 사람의 경우에는 어떤 사항을 체크해야 하는지 모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주도 렌트가 예약 시, 체크해야 할 항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No 체크해야 할 항목
1 이용할 차의 연식, 수동 또는 자동의 여부
2 아기 또는 어린 아이가 동반된 여행의 경우, 카시트 대여 가능 여부
3 차량 대여 전 차량 확인 및 촬영 해두기
4 공항과 렌트카 인수, 반납 지점 사이 셔틀버스 운행여부
5 사고 발생 시, 대처방법 및 연락처 확인
6 야간 인수 및 반납 가능 여부
7 금연 차량 여부
8 블랙박스 및 후방 카메라 장착 여부 및 동작 상태
9 자차보상한도, 완전 자차 시 면책금 및 한도 확인
10 일정 변경 및 취소 시, 취소 수수료 여부
11 휘발유, 경유, LPG, 전기차 선택 여부
12 본인의 여행 동반자 인원 수에 따른 차종 선택 ( 소형, 준준형, 중형, SUV, 대형 등 )
13 우도 방문 일정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렌트카를 가지고 갈 수 있는지 ( 보험 적용 여부 확인 필수 )

 

| 제주도 렌트카 자주 묻는 질문

1. 제주도 렌트카 보험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가?

제주도는 관광객이 많아 초보 운전자가 많아 사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본인이 운전을 잘해도 뒤에서 추돌사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가만히 정지해 있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험 가입은 꼭 필수로 가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제주도 렌트카 일반 자차, 완전 자차의 차이점

일반 자차 보험은 사고가 발생되면 자기 부담금을 지불하고 보험을 처리하는 방식입니다. 자기 부담금은 5만 원 ~ 50만 원 정도입니다. 즉, 작은 사고의 경우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자기 부담금을 한도로 하여 보험처리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완전 자차 보험의 경우 보험 한도 내에서 보험처리가 완전하게 가능한 보험을 말합니다. 단, 사고 발생 시 렌트카 회사마다 휴차 보상료에 대한 비용 청구가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꼼꼼히 비교가 필요합니다.

( * 휴차 보상료 : 렌트카가 사고로 인해 휴차할 경우 수리 기간 동안 1일 정상 요금의 50%에 해당하는 휴차 보상료가 청구됩니다. )

 

3. 차량 픽업 시 필요한 것들은?

- 운전면허증 ( 단, 면허증 취득 후 최소 1 ~ 2년이 경과해야 렌트카 대여 가능 ( 업체마다 정책 상이 ))

- 추가로 운전해야 하는 운전자도 운전면허증 필요함

- 신용카드 : 렌트카 대여 시, 가승인 요금 또는 보증금을 결제할 때 필요 ( 운전자 명의의 신용카드 )

- 신분증 :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 ( 여권 또는 국가에서 인정하는 신분증 )

- 예약 내역이 있는 바우처 : 최근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한 내역으로 대체 가능하지만, 예약한 서류를 출력해서 가져가면 좋다

 

제주-렌터카-3

 

| 제주 렌트카 상위 5개 업체 가격 비교

제주도에 많은 렌트카 업체가 있지만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회사를 기준으로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짜는 2022년 11월 11일 오전 9시 ~ 11월 14일 오후 15시까지 ( 3일 6시간 ) 기준으로 산출해 보았습니다. 

보험은 완전자차 기준이며, 최대한 동일 차종의 모델로 검색했으나 참고 자료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렌터카 업체 아반떼AD 1.6 쏘나타 스마트스트림 더뉴 그랜저 2.5 카니발 2.2 - 9인승
SK 렌트카 264,180 355,500 476,600 456,250
롯데 렌트카 234,850 272,250 374,850 352,350
빌리카 204,000 220,000 260,000 ( K7 2.4 ) 280,000
레드캡 렌트카 460,000 635,000 835,000 749,000
제주 공항 렌트카 159,000 256,400 338,200 543,200 ( 4세대 )

 

대략적으로 가격 비교를 해 본 결과 대기업보다는 제주 단일업체 렌트카 업체인 "제주 공항 렌트카"가 가장 저렴한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제주도 렌트카 가격 비교 사이트도 많이 구축되어 있으나, 가격 비교 사이트는 단순 소개 사이트라서 예약 취소 및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가격 비교 사이트는 소개 업체라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없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제주도 렌트카 가격비교 사이트 비교 시, 주의할 점

제주-렌터카-가격비교사이트

 

가격비교사이트는 말 그대로 제주도 렌트카 업체의 가격을 단순 비교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나는 오로지 차량 컨디션보다 가격만 저렴하면 된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가격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저렴한 것은 사실입니다. 

 

단, 동일한 차량인데 왜 가격이 이렇게 차이가 많이 발생할까?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분명 이유가 있으니 예약하기 전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 차량의 스크래치 하나에도 보험 효력이 사라지는건 아닌지? 보험은 어디까지 적용이 되는지? 확인 필요

* 차량 인수할 때 공항과는 얼마나 가까운 거리에 있는가?

* 차량 반납 후 공항까지 셔틀버스는 얼마나 자주 운행하는가?

* 차량에 블랙박스 및 후발카메라 등 사고 발생 시, 증거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장치가 부착되어 있는가?
* 사고 발생 시, 고객센터를 단독으로 운영하는 렌트카 회사인가?

 

무턱대고 저렴하다고 예약해서 낭패를 볼 수 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제주도 렌트카 예약은 꼭 믿을 수 있는 업체에서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직판 렌트카 업체를 추천 )

직판 렌트카 업체는 직접 판매를 하는 렌트카 회사를 말하며 중간 유통마진이 없어서 렌트카를 예약하고자 하는 고객과 직거래를 하는 회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간 유통사가 없어서 가격비교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에 중간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좋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주도 렌트카에 대해 대표 기업 5군데 가격비교와 가격비교 사이트 및 직판 업체의 차이점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소중한 추억을 쌓고 올 여행, 꼼꼼하게 렌트카 업체 알아보시고 재미있고 저렴하게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